안녕하세요. 스머프의 꿈꾸는 블로그입니다.

이제 얼마후면 월드컵시즌이네요. 딱 오늘까지 D-31일이었거든요. 월드컵을 전후로 유럽의 각 리그들의 우승팀의 향방이 가려졌는데요. 마지막까지 알수 없는 스페인의 프리메라리그를 제외하고는 우승팀이 대부분 가려졌습니다. 오늘은 유럽리그 우승팀을 한 번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우승은 하늘이 내린다라고 해야할까요? 불과 몇주전만해도 올시즌 프리미어리그의 우승팀으로 가장 유력했던 팀은 리버풀이었습니다. 하지만 첼시와 크리스탈펠리스전에서 승리를 하지 못하면서 우승팀은 맨체스터시티의 차지가 되었습니다. 맨체스터시티는  야야투레. 나스리, 에딘제코, 다비드실바 등 세계 최정상급 선수들과 탄탄한 선수층을 보유하고 있어서 우승팀이 될만한 충분한 자격이 있는 팀이었습니다. 




독일 분데스리가 





올시즌 챔피언스리그 4강전에서 아쉬운 결과를 받아든 바이에른 뮌헨, 사실 분데스리가에서는 압도적으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2위인 도르트문트와 승점차이가 무려 19점 차이가 나거든요. 29승 3무 2패.. 압도적인 전력은 분데스리가 리그가 너무 좁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은 리베리, 단테, 로벤, 만추키치, 슈바인슈타이거 등 세계정상급 선수들이 경기를 지배하는 경기력을 보여줬는데요. 특히 리베리와 로벤의 슈바인슈타이거의 존재감은 정말 대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 세리에A : 유벤투스 





이탈리아 세리에A의 우승팀은 유벤투스입니다. 유벤투스는 이탈리아의 전통적인 강호인데요. 리그 3연패와 30번째 우승을 달성하였습니다. 그래서 앰블램위에 별을 3개나 달았는데요. 한때 승부조작에 연루되어서 명문팀의 자존심을 손상시켰던 유벤투스는 자존심을 회복할 수 있는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특히 홈전승을 기록할만큼 홈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내년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도 기대되는 팀입니다. 



스페인 프리메라리그 :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최종전에서 결정





스페인리그는 최종전에 우승팀이 가려질수 있는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그만큼 치열한 시즌이 되고 있는데요. 3인자로 불렸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현재 1위를 달리고 있으며, 그 뒤를 바르셀로나 추격하는 형세입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지난 37라운드에서 말라가와의 경기에서 승점을 챙기지 못했구요. 바르셀로나도 엘체와의 경기에서 0:0으로 비겼습니다. 현재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승점은 89점, 바르셀로나는 86점입니다. 그리고 최종전은 AT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의 경기가 남아있습니다. 두팀간의 경기결과에 따라 갈리게 되었는데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비기기만 해도 우승, 바르셀로나는 이기면 우승이 됩니다.  올시즌 마지막 경기 어떤 경기가 펼쳐질지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Posted by 스머프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