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모 .. 나는 가수다의 탈락 후 말들이 많지요. 재도전이네 어쩌네 하면서 말이 많고 탈락 자체도 말이 많구요. 솔직히 개인적인 생각으로 7명중 김건모가 떨어졌다고 해서 대단히 잘못된 결과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7명 모두 실력파 가수들이며.. 김건모는 떨어지면 안된다라고 생각해본적이 없습니다.그 누가 떨어졌어도 모두 아쉬우니깐요.

뭐 어찌되었건 제 와이프는 김건모는 노래 잘하니 떨어지면 안된다라고 얘기하고... 또 재도전하니 참 좋아라 하더라구요. 와이프가 좋아했으니 뭐 나는 가수다에 대해서 더는 언급안할렵니다. ㅋㅋ

오늘은 김건모 1집에 있는 주옥같은 노래 2곡을 가지고 왔습니다. 첫번째 곡은 김건모의 데뷔곡인 잠못드는 밤 비는 내리고 라는 노래이며..(나는 가수다 1회에서 이 노래를 불렀었죠..) 두번째 곡은 1집의 후속곡으로 제대로 대박난 첫인상이란 곡입니다. 첫인상으로 당시 가요톱10(기억하시죠?)에서 1위를 차지해었습니다.

이건 여담이지만 Mr.2의 명곡 하얀겨울이.. 가요톱텐에서 3주1위하고 5주 못채워서 골든컵을 못받았었는데.. 그 이유가 바로 김건모의 2집 핑계란 곡이 나와서 1위자리를 뺏겼답니다. ㅋ 아직도 기억이 납니다.그 장면이.. ㅋㅋ


김건모의 1집앨범은 1992년 10월에 발매되었네요. 초등학교 다닐 시절이라.. 이당시에는 김건모라는 가수보다는 잠못드는밤 비는 내리고라는 노래를 그냥 들어서만 알고 있었던것 같아요. 어렴풋합니다. 김건모라는 가수는 오히려 첫인상때부터 제 머릿속에 각인되었던듯..ㅋㅋ 여하튼 오랜만에 또 옛날 노래 들어봐야지요.~즐감하세요.


Posted by 스머프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