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시대 최고의 명의로 나오는 화타(원화),

관우가 번성을 공격하다가 팔에 독화살을 맞은 적이 있습니다. 진지로 돌아갔을때 상처가 부어올라있고 시퍼렇게 부어올라있었는데요. 이때 한 의사나 나타나서 치료를 해주었는데 그 의사가 바로 화타입니다. 


화타가 관우를 치료할때 살을 찢고 독을 제거하는 수술을 하였지만, 관우는 조금의 안색도 바뀌지 않고 바둑을 두었다고 합니다. 치료하는 화타 본인도 놀랐다고 하네요.


또한 조조가 두통에 시달릴때 아무도 그의 병을 치료하지 못했는데요. 화타가 조조의 상태를 보고 수술을 해야만 낫는다고 이야기를 했지만, 조조는 믿지 못하고 혹시나 자기를 해할까봐 그를 감옥에 넣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화타는 조조의 손에 죽었다고 하네요. 


화타가 남긴 의서는 청낭서이나, 조조군의 옥졸에게 주었으나 그의 아내가 태워버렸다고 하네요.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삼국지에 관한 포스팅을 해봤는데요. 앞으로 종종 재미있는 삼국지 에피소드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스머프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