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온다는 제5호 태풍 메아리 - 태풍오기전 점검사항과 태풍주의보 태풍 경보때 주의사항

벌써 장마철이 다가왔습니다. 올해는 유난히 빠른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그리고 이번 주말에는 태풍 메아리가 우리나라를 지나갈것이라는 예보가 나왔습니다. 몇년전인가 태풍 매미가 왔을때 많은 인명피해와 재산 피해를 남기고 말았었는데요. 이번에는 무사히 지나가주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태풍이 오기전에 미리미리 준비를 하고 점검을 해야겠지요.



제5호 태풍 메아리의 정보~



 

제5호 태풍 메아리 이동경로 예상


 

5호태풍 메아리가 오기전 점검사항

첫째, 우리가 사는 지역에 태풍이 언제쯤 도착하는지 미리 파악을 하고 있어야 합니다.
둘째, 침수나 산사태가 일어날 위험이 있는 지역에 사시는 분들은 태풍이 왔을때 대피장소와 대피방법 그리고 비상연락방법을 미리 챙겨놓으셔야합니다.
셋째, 하천 근처에 주차된 자동차는 태풍시 침수될 우려가 있으니 반드시 안전한 곳으로 이동시켜놔야 합니다.
넷째,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서 구급약품이나 손전등, 그리고 식수와 비상식량등 생필품을 미리 챙겨놔야합니다.
다섯째, 날아갈 위험이 있는 지붕이라던가 간판, 창문, 놀이기구, 자전거등은 태풍이 오기 전에 미리 단단히 고정시켜놔야합니다.

 



태풍주의보와 태풍경보란?
우선 태풍주의보는 태풍의 영향으로 평균최대풍속이 14m/sec이상의 폭풍 또는 호우, 해일 등이 발생하여 재해가 예상될때 그 재해의 위험성에 대해 주의하도록 기상청에서 발표하는 기상특보의 일종입니다.
또한 태풍경보는 태풍의 영향으로 인하여 풍속이 17m/sec이상 또는 강우량이 100mm이상이 예상될때 기상청에서 발표하는 기상특보의 일종입니다. 태풍경보가 더 위험한 것이라는거 꼭 기억하세요.그렇다면 태풍주의보와 태풍경보가 발생했을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풍주의보가 발령되었을때 주의사항(도시지역편)
우선 도시지역에서 주의해야할 사항을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저지대 상습침수구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반드시 대피까지 준비하셔야합니다.
2)공사장 근처는 위험할수 있으니 가까이 가지 말아야 합니다.
3)또한 감전의 위험이 있으니 전기수리는 하지 말아야 합니다.
4)대피할때에는 반드시 수도, 가스, 전기를 차단해야합니다.

태풍주의보가 발령되었을때 주의사항(농촌지역편)
1)천둥, 번개가 칠 경우 건물 안이나 낮은 곳으로 대피해야 합니다.
2)집주변이나 경작지의 용, 배수로를 점검해야 합니다.
3)산간계곡의 야영객은 태풍이 오기전에 안전한 곳으로 대피해야 합니다.
4)비닐 하우스등의 농업시설물은 미리 점검해야 합니다.



태풍경보가 발령되었을때 주의사항(도시지역편)
우선 도시지역에서 주의해야할 사항을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고층 아파트 등 고층 건물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유리창이 파손되는것을 방지하도록 젖은 신문지, 테이프 등을 창문에 붙이고 창문 가까이 접근하지 말아야합니다.
2)아파트 등 고층건물 옥상, 지하실과 하수도 맨홀에 접근하지 말아야 합니다.
3)정전때에는 사용가능한 손전등(미리 구매하러 가기)을 미리 준비하고, 비상연락망을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태풍경보가 발령되었을때 주의사항(농촌지역편)
1)주택주변의 산사태가 위험이 있으면 미리 대피해야 합니다.
2)모래주머니 등을 이용하여 하천물이 넘쳐서 흐르지 않도록 하여 농경지 침수를 예방해야 합니다.
3)산사태가 일어날수 있는 비탈면 근처에는 접근하지 말아야 합니다.
4)비닐하우스가 있다면 단단히 묶어 두어야 합니다.

부디 이번 제5호태풍 메아리는 아무런 인명피해없이 무사히 지나갔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스머프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