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성장시대에서 살아남는법? 선대인소장의 신작 선대인의 빅픽처를 구매했습니다. 한 번쯤은 선대인소장의 책을 읽어보고 싶었었거든요. 어떤 내용이 담겨져 있을지 벌써부터 설레입니다.

 

 

책 표지는 선대인 소장의 사진이 떡하니.. ㅎ  "내리막 세상에서도 기회를 발견하라!"라는 문구와 함께 이 책의 주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책의 목차도 살짝 살펴볼까요? 1부는 저성장시대 살아갈 방법을 바꾸라.  2부는 빅픽처로 한국경제 다시보기. 3부는 빅픽처, 우리가 주목할 10가지 기회. 4부는 저성장시대, 거꾸로 기회를 찾는 법. 5부는 큰 그림을 읽고 진행한 투자 실험. 부록 저성장 시대를 사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

 

 

그리고 2016 글로벌 경제 전망보고서라는 책이 부록으로 함께 따라왔습니다. 이 책의 목차도 보니 꽤나 알찬 내용이 많아보이더라구요.

 

 

1. 미국경제 : 금리인상과 그 이후, 어떻게 될것인가?

2. 중국경제 : 경기하락 리스크가 얼마나 되나

3. 일본 아베노믹스와 EU경제

이런 주제로 현실 분석과 미래 전망 위주로 보고된 책입니다. 앞에 내용을 간단하게 살펴보니 미국금리인상에 대한 내용과 그 이후에  어떻게 변할것인지에 대해서 설명해주더라구요. 이 책을 먼저 봐야겠어요. ㅎ

 

 

그리고 한권 더 이책은 뭐지 했는데..그냥 사피엔스라는 책을 홍보하는 책이더라구요. 사피엔스가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요약되어 있습니다. 빅픽처의 후기는 다 읽고 나서 다시 한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스머프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