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생활 잘하는 법? 지면서 이기는 관계술을 읽고...

 

세상을 살아가다보면 제일 어려운 것이 바로 사람인것 같습니다. 특히 나와 관계가 있는 사람들을 모두 내편으로 만든다는건 쉽지 않은게 현실이기도 하구요. 저 또한 처세, 관계술에 능한 사람이 아니다보니 이런 부분은 항상 고민거리가 되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책을 하나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지면서 이기는 관계술

저자
이태혁 지음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 2013-06-01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고 원하는 것까지 얻는 37가지 통찰!사람도...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지면서 이기는 관계술이라는 책인데요. 올해 6월에 발간된 따끈따끈한 책입니다. 저자인 이태혁은 천재포커로 알려져 있고 만화 포커페이스의 실제 주인공이기도 합니다. 현재 SBS CNBC '이태혁과 최고의 승부사'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도 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목차와 구성

 

책의 구성을 살펴보니 참 알찬내용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300페이지 되는 책이라서 간략하게 요약해보도록 할께요.

 

 

1장. 나를 버리고 상대를 얻는 관계술

2장. 상대의 힘을 내 힘으로 만드는 관계술

3장. 큰 것을 위해 작은 것을 희생하는 관계술

4장. 나도 이기고 상대도 이기는 관계술

이 책의 큰 챕터들입니다. 각 챕터별로 주제에 맞는 이야기들이 9개에서 10개씩 나뉘어져 있어서 읽기에도 쉽고 편한 느낌이었습니다. 무엇보다 각 주제에 따른 사례들이 재미있게 풀어져 있어서 어렵고 딱딱한 느낌이 아니라는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나의 시선을 이 책에 집중시킨 내용

 

 

 

이 책에서 제가 가장 와 닿았던 부분을 간단하게 요약해보자면..

 

....

첫째는 공감입니다. 진정한 승자는 자기 자신을 중심으로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는 언제나 상대의 입장에서 생각합니다. 상대의 강점과 약점은 무엇인지, 상대가 원하는 것과 원하지 않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합니다. 내가 가진 강점과 약점은 상대의 장단점을 중심으로 재평가 되고, 상대가 원하는 것을 일정부분 내주지 않으면 내가 원하는 것도 가져올수 없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앞서 예를 들었던 허브 켈러허의 경우 직원을 중심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는 직원들이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 어려워하는것, 즐거워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또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직원들 자신보다도 직원들에 대해 더 잘 이해하게 됐으며, 직원들은 그런 CEO에 대해 존경심을 가지고 자발적으로 따르게 됐습니다.

....(지면서 이기는 관계술 머릿말 중에서)

 

이 책의 머릿말을 보면서 이 책을 끝까지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게끔 해주느 내용이 바로 이 부분이었습니다. 아마도 제가 저 이야기에 공감을 해서 그런가봐요.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저도 참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것이 바로 공감이거든요. 공감이 있는 사람과의 친분과 없는 사람과의 친분은 정말 하늘과 땅 차이거든요.  특히 공감이 없는 사람에게 제가 다가가는것을 잘 못하기 때문에 더 와 닿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 책을 함께 하면 좋은 사람

 

이런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해드립니다.

1. 사람과 사람사이의 관계에 많이 약하신 분들

2. 영업이나 사업을 하거나 준비하시는 분들

3. 사회에 뛰어들 나이가 될 사회초년생들

4. 사람과 사람사이의 문제로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

5. 처세에 약하신 분들...

 

 

살아가면서 어려운 일이나 잘 안풀리는 일이 있을때에는 저는 책을 읽으면서 해답을 찾아나가는 편인데요. 이 책도 사람과 사람사이에서 문제가 발생했을때 자주 읽게 될것 같다는 느낌이 팍팍 드네요. 모처럼 좋은 책 만난것 같아서 매우 기분도 상쾌하고 말이죠.^^

 

Posted by 스머프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