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에서 SK커뮤니케이션의 네이트가 이렇게 파급력이 컸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맥주소 정보수집과 관련하여 트위터부터 블로그까지 온라인이 뜨겁게 달아올랐지요. 무엇보다 맥 주소에 대한 정보는 완벽한 개인정보라고 생각되는데 이 정보마저 수집을 하겠다는것은 감시하겠다는 것이 아니냐는 논란이 뜨거웠습니다. 저 또한 잘 몰랐던 내용이었지만 다른 분들 블로그를 보면서 매우 잘못된 것임을 네이트를 탈퇴할려고 보니 이는 단순한 싸이월드 탈퇴만의 문제가 아니더라구요.(네이트와 싸이월드 모두 적용된 정보수집이었습니다.)

잘 하지 않는 미니홈피야 백개고 천개고 지워버릴수 있는데... 이놈의 네이트온은 아는 사람들과 수시로 대화도 해야하고 연락도 해야하고 업무에도 필요하고 해서 말이죠. 그리고 네이트온의 무료문자라던가 네이트온의 문자대화라는 것까지 습관적으로 네이트온에 많이 길들여져 있었습니다. 막상 탈퇴할려니 너무 큰게 사라지는게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만... 그래도 결국은 탈퇴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가장 우선해야하는건... 어제 결제한것 환불처리하는것....어제 문자대화 쿠폰도 다 떨어져가길래 10000원어치 충전도 해놓고 있었는데 오늘 뜬금없는 이 논란 때문에 결국 탈퇴할려고 마음을 먹고 문자대화 쿠폰 신청한것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환불요청해놓았습니다.

그런데 공지가 또 떴네요... 맥주소 정보 수집하기로 한거 철회한다고요. 블로거들이나 트위터들의 위력을 새삼 실감할수 있는게 아닌가 싶어요. 한편으로는 너무 씁쓸합니다. 네이트가 내 인생에서 이렇게 차지하는 비중이 컸나 하는 생각때문에 말이죠...

사실 네이트온이 우리나라에서 메신저 시장을 장악할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은 미니홈피였었지요. 미니홈피와 연동된 기능이 너무 편했기 때문에 MSN을 몰아내고 점유율 1위 메신저가 될수 있었는데.. 이제는 미니홈피보다 이놈의 네이트온 때문에 네이트 탈퇴하는게 고민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등록되어있는 분들 모두가 네이트온 탈퇴하고 다른 메신저 쓴다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다른 분들은 네이트온 계속 쓰는데 저만 네이트온을 안쓰기도 애매하고 그렇다고 개인정보 제공해가면서까지 네이트온을 써야하나 싶기도 하구 말이죠. 이래서 독점이 무서운거구나라는 생각을 새삼하게 됩니다.

어찌되었건 싸이월드는 탈퇴를 하고 네이트는 유지를 시켜야겠어요. 앞으로 가까운 지인들은 구글 토크나 다른 메신저로 얘기하도록 유도해야겠어요.^^; 무엇보다 기분이 나빠서 싸이월드는 탈퇴할렵니다. 싸이월드 사진들은 몽땅 다운 받았구요. ㅎㅎ 환불도 됐다고 문자 날아왔네요.^^

미니홈피 없애면 사진들 어디다 모을까....ㅎㅎ;또 고민해봅니다..
Posted by 스머프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