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의 마음중에 하나가 바로 아이들 책 많이 봤으면 하는 것입니다. 저도 부모가 되고 보니 참 그런 생각 많이 들더라구요. 아빠는 스마트폰 보고 있으면서 욕심만 부리는 셈이죠.

 

 

 

 

준범이 책장이에요 ㅎㅎ우리집에도 어린이 책이 참 많은데 그간 너무 안읽어준것 같아요. 아빠부터 변해야겠다 싶어서 아들하고 유아서적 가지고 놀아봤습니다. 책을 읽어줄때에는 듣든 안듣든 상관없이 읽어주라고 하더라구요. 그게 안보는것 같아도 귀로는 다 듣는다구요. 습관이 되면 어느순간부터 집중한다고 말이죠. 준범이하고 책보면서 노는 모습 사진으로도 찰칵! ㅎㅎ오늘 갈이 볼 어린이책은 바로 똥냄새 가족이라는 아동도서인데 참 발상이 재밌어요. ㅎㅎ 재미있는 아동책 똥냄새가족 시리즈부터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동책인 똥냄새가족은 2권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권은 똥냄새 가족 그들이 온다!   ( 책 정보 보러가기 )

2권은 똥냄새 가족 깨끗이네 가다  (책 정보 보러가기 )

이 책은 지저분한 똥냄새 가족을 보면서 왜 깨끗이 씻어야 하는지 보여주는 책입니다. 씻는걸 싫어하는 아이들이 있다면 이 책 한번 읽어주는것도 도움이 될것같네요. ㅎㅎ

 

 

 

 

똥냄새가족은 1권입니다. 완전 지저분한 가족인것 같죠? ㅋㅋ 내용도 재밌습니다.

 

 

 

 

첫장 넘기자 마자 이 책에 등장인물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한가지 확실한것은 지저분한 쪽으로는 다들 한개씩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등장인물 소개부터 참 화려하죠? ㅎㅎ

 

 

이렇게 시작되는 책입니다. 내용도 많고 재밌습니다. 특히 의성어가 많아서 재미있게 읽어줄수 있어서 매우 좋습니다. 또한 책의 끝에보면 게임이 있는데 준범이와 함께 하면 재밌을것 같아요. ㅎㅎ

 

 

2권은 똥냄새가족 깨끗이네 가다!입니다

 

2권의 내용은 똥냄새가족이 깨끗이네 집에가서 펼쳐지는 에피소드가 나오는데요. 도둑도 잡고 파란만장한 활약을 펼쳐줍니다. ㅎㅎ

 

 

 

장난감 차를 탈것인가 아빠랑 책을 볼것인가?

 

 

 

아빠 무릎에 앉은 준범이 이리 저리 기웃! ㅎㅎ

 

 

책 읽어주는 동안에 준범이를 봤는데 준범이도 책 읽는게 어색한가봐요. 자꾸 장난감에 관심을 가지더라구요. 책보다는 장난감이 더 친숙하다는 뜻이겠죠?  자주 자주 읽어줘야겠다는 결심!을 했답니다. 아이들은 정말 부모가 보여주는 만큼 배우는것 같아요. 저부터 책보는 모습을 자주 자주 보여주면 준범이도 책과 친해지겠죠?^^ 책잘보는 아이 만들기 위해서 아빠 할수 있는 일을 정리해봤습니다.

 

 

 

아빠와 함께 책과 친해지는 방법

 

1. 아빠와 함께 책 쌓기 놀이를 하세요~

 

책은 꼭 읽어야하는 부담스러운게 아니라 하나의 놀이감으로도 전혀 부족함이 없다는것을 보여주고, 또 유아서적을 읽고 싶은 욕구도 생기게 할수 있습니다.

 

2. 아빠와 함께 도서관 가기

 

주말에 아빠와 함께 도서관을 가세요. 도서관에는 아이를 위한 놀이시설과 단계별 교육을 할 수 있는 정보가 있어서 다양한 교육을 할수 있는 장소로 안성맞춤입니다. 또한 또래 친구들이 아동도서 읽는 모습을 보여주면 스스로 더 많이 아동도서를 읽어야겠다는 경쟁심도 키워줄수 있습니다.

 

3. 아빠가 항상 책을 읽자!

 

아빠 뿐만 아니라 부모가 아이에게 책을 읽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아이는 책을 가까이 할수 있는 습관을 지닐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영 유아때 아이들은 아빠가 하는 모습을 흉내내고 싶어하기 때문입니다. 좀 피곤하더라도 TV를 끄고 30분만이라도 책 읽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4. 아빠와 함게 공원에서 책 읽기

 

주말에 집에만 있기 따분할때도 있죠? 이럴때 가까운 공원으로 가서 돗자리 펴고 책을 읽어보세요. 당연히 유아서적도 싸가야겠죠?

 

아이들이 책을 안 읽는 이유는 아이의 잘못이 아닙니다. 부모의 잘못이죠. 저도 반성하고 준범이에게 유아도서와 친해질수 있는 습관을 들일수 있게 솔선수범 보여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ㅎㅎ

 

 

 

 

"이 책은 리더스CPA로부터 지원 받았습니다."

 

 

Posted by 스머프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