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는 1인 기업이다. 기업가처럼 생각하고 행동하자.


아침에 출근길에 책을 보다가 너무나 가슴에 와닿는 글을 보고나서 공유하고 합니다.
지금부터의 내용은 책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가볍게 읽고 생각해보세요.^^

블로거는 1인 기업이다. 기업가처럼 생각하고 행동하자.



1인기업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는 택시기사
 
윌터는 뉴욕시내에서 택시를 운전하는 평범한 사람이다. 하지만 우리가 주변에서 흔히 볼수 있는 평범한 윌터는 다른 수많은 택시기사들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는 대신, 자신을 1인 기업으로 생각하고 행동함으로써 엄청난 차이를 만들어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전형적인 택시에 올라보면 으레 이틀이나 면도를 하지 않은 덥수룩한 얼굴의 택시기사, 세차와 담을 쌓은듯 때가 잔뜩 끼어 있는 내부, 담배 냄새에 찌든 시트, 먼지투성이의 트렁크를 만나게 된다. 그리고 택시기사는 차량사이를 요리 조리 끼어들며 미꾸라지처럼 도로를 질주하고 한꺼번에 두 개의 차선을 변경하기도 하며 가끔은 신호등을 무시하여 승객의 불안을 가중시킨다.

그런데 만약 이 모든 것을 반대로 실천하는 택시기사가 있다면 다시 말해 승객에세 최대한의 편리를 제공하고 배려함으로써 자기 자신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택시기사가 있다면 그에게 그만한 보상을 해주겠는가?
물론 내가 그런 택시기사를 만난다면 나는 기꺼이 그만한 보상을 할 것이다!

[상어와 함께 수영하되 잡아먹히지 않고 살아남는 법]의 저자인 하비 맥케이는 언젠가 자신이 겪은 경험담을 들려주었다.
어느 날 맨하튼 호텔에서 국제공항으로 가려던 맥케이는 운 좋게도 윌터의 택시를 잡게 되었다. 하지만 윌터의 택시는 깨끗하게 세차되어 있다는 것 빼고는 여느 택시와 다름없었기에 맥케이는 별다른 생각없이 뒷자석에 앉았다.

그가 좌석에 앉자마자 윌터는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적혀있는 종이를 한 장 내밀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당신의 운전기사 윌터입니다. 당신을 편안하고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제 시간에 맞춰 모셔다드리겠습니다.당신의 즐거운 여행을 위해 원하는 것이 있다면 말씀하십시오. 기꺼이 도와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숱하게 택시를 탔지만 한 번도 그런 안내문을 받아본 적이 없던 맥케이가 깜짝 놀라 두리번거리고 있자, 윌터가 정중하게 물었다.
"[뉴욕타임즈]를 드릴까요? 아니면 [워싱턴 포스트]를 드릴까요?"
으레 돈을 받겠거니 싶어 맥케이가 인상을 찌푸리며 물었다.
"얼마입니까?"
"무료입니다."

뭔가 다르다는 것을 직감한 맥케이는 그제야 택시의 내부를 좀더 자세히 살펴보기 시작했다. 택시의 내부는 먼지 한점 없이 깨끗했고 담배 냄새는커녕 은은하면서도 기분 좋은 향이 배어나오는 데다 윌터는 단정한 옷차람에 깨끗하게 면도한 얼굴로 밝은 표정을 짓고 있었다. 맥케이가 속으로 감탄을 하고 있는데, 윌터가 말했다.
"저, 원하시는 방송채널이 있습니까? 대중음악, 락, 고전 중에서 어느 것을 원하십니까? 그것도 아니라면 CD를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택시에 앉아 일류 호텔에 못지않은 서비스를 받고 있던 맥케이는 가벼운 충격을 느꼈고 그야말로 어안이 벙벙하였다.
"방해가 될지 모르겠지만, 가벼운 요깃거리가 있는데 .....좀 드시겠습니까?"

윌터는 점잖게 말하더니 여러가지 과일과 이런저런 스낵으로 가득 찬 예쁜 바구니를 들어보였다. 그야말로 일류 호텔에 바퀴만 달아놓은 듯한 서비스를 받은 맥케이는 공항으로 가는 30분 동안 얼마나 즐거웠는지를 들려주며 팁을 주면서도 마음이 그렇게 흡족할수 없더라는 말을 덧붙였다.

그리고 윌터와 대화를 나누면서 그의 서비스에 감동을 받아 자연스럽게 팁을 제공하는 사람이 자기뿐만이 아니었음을 알게 되었다고 한다. 윌터는 팁만으로도 1년에 3,4만달러나 추가로 벌어들인다는 것이다!

<내용발췌 "당신이 1인 기업이다"- 버크 헤지스/강민호 옮김/ 아름다운사회>



이 글을 읽고나서 너무나 느껴지는게 많았습니다. 블로거의 형태는 다양한 형태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수익을 내는 블로거들은 스스로를 기업가로 생각하고 항상 발전적인 생각을 해야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내 블로그에 방문해주는 모든분들께 만족을 드리기 위해서 노력해야하는것 같습니다. 생각의 전환이 너무나 커다란 차이를 만들어 내는것 같아요.
블로그 뿐만 아니라 무슨 일을 하더라도 내일처럼 한다면 정말 좋은 결과가 나올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는 아침부터 너무 좋은 글귀를 읽어서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Posted by 스머프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