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아주 "나는 1인기업이다"라는 책에 심취해있습니다. ㅎㅎ 보다가 좋은 글들을 공유하는게 벌써 세번째네요.
공유할만한 글들이 너무 많아서.. 아예 책을 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좋은 자세와 나쁜 자세

나쁜 자세를 가진 사람은 일이 잘못 되었을때, 다른 사람을 비난한다.
좋은 자세를 가진 사람은 실수에 대해 책임을 진다.

나쁜 자세를 가진 사람은 하지 않은 것에 대해 변명을 늘어놓는다.
좋은 자세를 가진 사람은 해낸 것에 대한 결과를 얻는다.

나쁜 자세를 가진 사람은 "하시오"라고 명령조로 말한다.
좋은 자세를 가진 사람은 "합시다"라고 권유한다.

나쁜 자세를 가진 사람은 인생은 참고 견뎌야 할 심판대로 본다.
좋은 자세를 가진 사람은 인생을 즐길수 있는 모험의 장으로 본다.

나쁜 자세를 가진 사람은 장미넝쿨을 보고 가시를 찾는다.
좋은 자세를 가진 사람은 가시를 보지 않고 장미꽃을 본다.


<출처:당신이 1인 기업이다. P112>
 
교보문고에서 당신이 1인기업이다 구매하기  ( 가격 5600원, 적립금 170원, 배송료 : 1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 )
북스리브로에서 당신이 1인기업이다 구매하기 ( 가격 5600원, 적립금 170원, 배송료 : 1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 )
반디앤루니스에서 나는 1인기업이다 구매하기 (가격 5950원, 적립금 300원, 배송료 : 무료 )

가만히 저를 뒤돌아보면 나쁜 자세에 많이 길들여져 있지 않았나 싶어요.
스스로 반성도 하게 되고.. 내가 어떻게 해야되는지를 명확히 제시해 주는 글이라서 더욱 와닿습니다.
글에는 자세라는 말로 표현되어 있지만.. 습관이란 단어로 고쳐서 한번 읽어보세요. 더욱 깊이 와닿을 거에요.^^

지금 무언가에 빠져서 막막하고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다면 한번 되새겨 보세요.^^
이 글을 보시는 모든분들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Posted by 스머프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