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 팁] USB 연결 없이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 By Smurf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옮기실때 어떤 방법을 주로 이용하시나요? 보통은 USB로 많이 옮기실텐데요. 인터넷이 된다는 장점이 있는 스마트폰으로 USB없이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컴퓨터로 옮길수 있습니다. 제가 직접 옮겨보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기종이 갤럭시S라 타 기종과는 약간 차이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갤러리"라는 어플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보낼 사진을 고르시면 되겠지요. 제 갤러리에 있는 아들 사진을 컴퓨터로 보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보낼 사진중 하나를 꾸욱 누르고 있으시면 오른쪽에 체크할수있는 조그만 네모칸이 뜨면서 아래는 공유, 삭제, 메뉴 이렇게 3가지 메뉴가 뜨게 됩니다. 여기에서 보낼 사진들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총 5개의 사진을 체크했습니다. 변화무쌍한 표정의 우리아들 사진입니다. ㅎㅎ 이렇게 하시고 나시면 아랫쪽에 공유를 누르시면 공유하실수 있는 여러가지 서비스가 뜹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노트북이나 넷북 아이패드처럼 블루투스 기능이 된다면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저는 Gmail이 편해서 Gmail로 합니다. Gmail을 누르시면 사진 첨부와 함께 메일 보낼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상단에 있는 보내기를 누르시면 내 이메일로 파일을 보내는 작업을 합니다. 그리고 메일이 다 보내지고나서 메일 확인을 해보면 내 사진들이 파일로 전송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자 너무 간단하지요? 굳이 USB없이 인터넷만 된다면 가능한 기능이라 너무 편해서 좋구요. 다만 3G 환경에서는 너무 많은 파일을 한번에 보내시면 파일 전송하는데 너무 오래 걸리게 되니 나눠서 전송하시는게 좋습니다.^^
Posted by 스머프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