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마케팅 업체 참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요즘들어 가장 많은 수익을 안겨주는 업체들이 바로 보험 관련 제휴마케팅 업체들인데요. 제가 종종 하고 있는 두곳에서 수익에 관한 차이가 나서 공유해볼까 하고 글을 써 봅니다.


1. 부재DB에 대해서 수익으로 인정해주고 수익완료가 된 애드알바


2.부재DB에 대해서 수익으로 인정해주지 않고 취소 처리가 된 애드몰

두 업체의 DB당 단가는 애드몰이 1000원이 더 높습니다. 애드알바라는 업체가 먼저생겼고 애드몰은 후발주자로 생겼지요. 그래서 1000원의 메리트를 더 주었겠지요. 제가 오늘 말하고자 하는 핵심적인 내용은 위 이미지에서도 언급했드이 부재DB에 관한 수익여부입니다. 부재DB에 대해서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인정해주는 곳이 더 좋습니다. 저도 마찬가지지만 다른 분들의 경우 포스트 하나 하는데 2시간-3시간은 기본이며  엄청난 공부와 준비를 해서 정성들여 작성한 포스트들입니다. 정성들여 포스팅 했기때문에 수익으로 인정해줘야 한다는 억지를 쓰고자 함은 아닙니다. 기본적인 업체의 성향과 마인드가 느껴져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기로 마음을 먹은 것입니다.

수익으로 인정해주는 애드알바의 경우 일단 DB로 들어왔고 DB로써 유효하다고 판단되면 그 즉시 수익으로 인정해버리고 그 DB와 관련하여 그 이후에 벌어지는 일은 모두 회사에서 책임을 집니다. 한달이건 두달동안 부재라고 해서 수익을 취소하고 이런 일은 없다는 것이죠. 일단 수익으로 인정되면 거기서 끝이나는 것입니다. 하지만 애드몰의 경우는 그 DB의 부재와 관련하여 확실히 연락이 닿아야만 수익으로 인정이 됩니다. 즉 취소가 발생할수도 있다는 것이지요. 제휴마케팅을 하는 입장으로써 이건 CPS도 아니고 CPA도 아니라는 느낌이 너무 많이 들었습니다. 저 내용과 관련하여 문의도 남겼더니 답변이 왔습니다.


중복일 경우나 연락처가 잘못되었을 경우 그리고 거부 문의까지도 이해가 됩니다. 부재기준에 대해서는 솔직히 말해서 믿을수가 없는 상황이 발생하여 버립니다. 저처럼 말이죠. 지난번 CPS와 관련된 내용도 언급했지만 말이죠.나중에는 통화가 되었는지 안되었는지 우리가 일일이 확인할수도 없고 말이죠. ㅎㅎ 공지사항 제대로 안보고 제휴마케팅 진행한 제 잘못이 크죠. 앞으로는 더 철저하게 공지사항 확인해야겠어요. 괜히 하고 기분 나쁜 느낌..ㅎㅎ

어찌되었건 부재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1000원 더 준다는 수익에 대한 메리트는 없습니다. 오히려 1개만 부재가 발생하여도 수익은 부재가 인정해주는쪽이 훨씬 더 많은 수익이 나는 셈이죠.저야 뭐 최근에 보험에 대한 포스팅을 많이 하지는 않지만 앞으로 하게되면 아마 애드알바만 하게 될것 같네요. 보험관련하여 제휴마케팅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Posted by 스머프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