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학]당신의 세상을 바라보는 눈은 어떤 안경을 쓰고 있나요?


성공학,긍정의힘

이 사진은 아름다우신가요? 보기 싫으신가요?


노란 안경을 쓰면 세상이 노랗게 보이고.. 파란 안경을 쓰면 세상이 파랗게 보입니다. 다 알고 계시죠? 우리가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이 부정적이라면 부정적인것만 보이고 긍정적으로 보면 긍정적으로 보이게 됩니다. 재밌는 예시를 통해 또 한번 느껴볼까요? ㅎㅎ



골프를 치다보면 사람들의 자세에 대해 많은것을 배우게 된다.
골프를 좋아하는 나는 가끔 나보다 골프를 훨씬 잘 치는 골퍼들과 경기를 갖기도 하는데, 운이 따르는 날에는 친구들 대부분이 70타 이내를 치기도 하지만 나는 늘 80타를 넘기기 일쑤이다. 하지만 골프가 잘 안 되고 90타를 넘기고 있을 때에도 나는 점수에 연연하지 않고 골프를 즐긴다. 즉, 아름다운 자연과 친구들과의 어울림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롱 퍼트를 성공시키는 즐거움을 함께 즐기는 것이다.

하지만 그들 중에는 모든 일이 제대로 풀려나가지 않으면 화를 내거나 우울해하는 친구가 있다. 그들은 파를 낸 경우 버디를 잡을 기회를 놓쳤다고 투덜거리거나 화를 낸다. 또한 전반9홀에서 38타를 날리면 36타 슈팅을 놓쳤다고 발을 동동 구른다. 이상하게도 그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맑은 날씨에 경기를 즐기면서도 불행해하는 사람이 있는 것이다.

상황을 바라보는 눈은 어떤 안경을 선택했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당신은 검은 냉소주의 안경과 밝은 낙관주의 안경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오로지 당신만이 당신이라는 1인 기업의 '세상을 보는 관점'을 결정할 수 있다.

<출처 : 당신이 1인기업이다 ) P110~111>

교보문고에서 당신이 1인기업이다 구매하기  ( 가격 5600원, 적립금 170원, 배송료 : 1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 )
북스리브로에서 당신이 1인기업이다 구매하기 ( 가격 5600원, 적립금 170원, 배송료 : 1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 )
반디앤루니스에서 나는 1인기업이다 구매하기 (가격 5950원, 적립금 300원, 배송료 : 무료 )


나의 아주 작은 행동부터 긍정적으로 보는 습관을 들여야 할것 같습니다. 작은 습관이 저를 성공으로 이끌것이라는것을 확신합니다.^^우리 모두 항상 긍정적이고 밝게 세상을 바라볼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Posted by 스머프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