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어김없이 대한적십자사에서 다이어리를 한개 보내줬네요. 매달 많지 않은 돈을 후원하고 있을 뿐인데 이렇게 다이어리를 받으니 한편으로는 매우 부끄럽기도 합니다.

 

 

 

올해는 이렇게 이쁜 색깔의 다이어리를 보내주었습니다. 조그마한 다이어리지만 감동은 정말 감동은 그 어떤 다이어리보다 큰것 같아요. 다이어리 내부도 살짝 들여다 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일 매일 날짜마다 체크할수 있는 다이어리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도 충실하구요. 월별로 일정을 한눈에 확인가능한 일정표도 이렇게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사소한 메모들을 정리해놓을수 있는 노트페이지와 메모페이지도 구성되어 있어서 갑작스럽게 메모를 해야할 경우에도 잘 활용할수 있을만한 다이어리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소득공제를 받을수 있는 기부금 영수증도 함께 보내주셨습니다. 한달에 5000원씩 내는 소액기부이지만 1년을 내니 6만원이나 됐네요. 올해는 조금 더 많이 버는 만큼 기부금액을 조금 더 늘려서 1만원씩 기부하기로 했습니다...  아래 사진들은 우리가 낸 기부금들이 쓰이는 사업들을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사회봉사사업. 특수복지사업, 혈액사업, 구호사업, 병원사업 등등 다양한 사회공헌을 대한적십자사에서 해주고 있습니다.

 

 

 

 

매달 1만원~5만원씩 기부를 하면 어떤 도움을 줄수 있는지 이렇게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매달 1만원씩 기부시 - 결식아동 3명에게 도시락 지원

매달 2만원씩 기부시 - 아프고 외로운 어르신에게 방문간호 지원

매달 3만원씩 기부시 - 위기가정어린이에게 교육기회 제공

매달 5만원씩 기부시 - 소외된 이웃에게 수술 등 의료서비스를 지원

이렇게 소액으로도 얼마든지 사랑을 함께 나눌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함께 고민하고 함께 해결해야할 사회문제를 소액으로 다 하는 것처럼 느끼는건 아니지만 제 형편에서 이런 바람들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이렇게 글을 쓰고 있습니다.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에 가면 후원하는 방법이나 돈이 쓰이는 곳들에 대해서 자세히 안내받으실수 있습니다.~ 올해는 소액기부 운동에 함께 참여해보세요~!!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Posted by 스머프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