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말에 우리 준수 태어나고 나서 계속 조리원에 가있었고..

1월에는 애들 둘 입원하면서 병원에 가있었던 우리 와이프..

맛난것도 많이 못사주고 해서 상당히 미안했었는데요.

오랜만에 와이프랑 나가서 외식을 하고 왔습니다.~~

 

감성상회 어떻게 생겼나~

 

 

우리 동네에 있는 감성상회라는 삼겹살 전문점이 우리가 간 그곳입니다. 삼겹살로 엄청 유명하다고 해서 기대도 했고.. 먼저 가본 친구가 정말 맛있다고 엄청 자랑하길래 더 큰 기대를 하고 찾아간 곳입니다. 

 

 

먼저 우리 준수 외출준비부터 이렇게 깔끔하게 끝냈네요~ 준수는 밖에 나가는걸 아는지 모르는지 만세포즈르 주무시고 계셔요~ ㅎㅎ

 

 

감성상회 간판부터 세련되고 운치 있어 보이더라구요. 오히려 주변 간판들이 무색할 정도로 말이죠.

 

 

 

감성상회의 영업시간은 오후 1시부터 새벽 1시까지라고 했으나.. 요즘에는 오후 3시30분에 오픈한다고 하더라구요.  많이 추워져서 그런가봐요.^^

 

 

감성상회에서는 국내산  1등급 돼지고기와 1+등급의 한우만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이제 실내구경도 좀 해볼까요~ 테이블 총 8석 규모의 작은 곳이지만 앉아서 소줏잔 기울이면서 맛있는 삼겹살을 먹기에는 제격인 장소였던것 같아요. 왠지 비오는 날이나 감성에 취하고 싶을때 끌리는 인테리어라고 해야할듯.. 그래서 감성상회일까요.^^

 

 

감성상회 주방쪽 모습입니다. 모든 고기는 당일배송된 고기만 사용한다고 하는데.. 사실 먹기 전까지는 그냥 그려려니 했는데요. 먹어보니 정말 고기가 냉동삼겹살과는 전혀다르더라구요. 이건 이따가 한번더 이야기해드릴께요~

 

 

 

삼겹살 집이지만 삼겹살 이외에도 다양한 메뉴를 즐길수 있습니다. 다른 메뉴들 다 제쳐두고 모듬한판이 엄청 끌리더라구요. ㅎㅎ 나중에는 저걸로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고기 이외에도 이런 후식 메뉴들이 있어요. 입맛대로 시켜서 소주안주로 먹기에 제격인듯!

 

 

감성상회만의 또 다른 매력은 바로 이런 이벤트입니다. 이벤트 보면서 느낀건데 여기 사장님이 센스가 있다라고 생각을 했거든요. 특히 비오는날 소주 천원은 가게의 분위기와 너무 잘 어울리는 이벤트라고 생각했어요~정말 비오는날 하면 감성상회하고 떠오를것 같아요~

 

 

고기먹고 커피는 필수죠~ 필수아이템까지 구비해놓고~!

 

 

이렇게 단골고객들에게는 쿠폰도 제공하면서 단골들에게 혜택을 주고 있어요~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삼겹살 고기님을 만나보실 차례입니다.

 

 

 불판은 제가 좋아하는 불판이네요. 이런데다가 굽고 밑에서 김치 얹어서 먹는 맛이 최고거든요~!!

 

오늘의 주메뉴 삼겹살과 반찬소개~!  

 

 

부추무침이에요~ 삼겹살하고 같이 싸먹으니 사각사각한 씹는맛이 느껴지더라구요. ~

 

 

고기 먹는데 소금과 된장은 필수죠~!!

 

 

깻잎과 함께 싸먹어 보라고 이렇게 깻입도 나옵니다.!!

 

 

고기를 먹는데 고추와 마늘도 필수죠~!! 고추는 매콤해서 입맛을 살려주고 마늘은 삼겹살과는 뗄레야 뗄수 없는 메뉴죠~

 

 

오늘의 두번째 주메뉴 김치입니다. 불판에 삼겹살 기름으로 볶아진 김치는 정말 매력적인 맛이에요~ 딱 굽기 좋은 김치로 제공해주시네요~

 

 

상추~~먹음직 스럽게 생겼고 상추도 넉넉하게 주더라구요. 가끔 고깃집 가면 상추 쥐꼬리만큼 주는데 있거든요. 상추값이 비싸서 그런건 이해하지만 매번 더달라고 하기에도 참 거시기한데.. 여기는 부족함없을정도로 많이 주시더라구요~!!

 

 

이렇게 한자리에 놓고 이제는 삼겹살만을 기다립니다.!!

 

 

 

두둥.. 오늘의 주메뉴 삼겹살입니다. 삼겹살에 칼집을 내어서 잘 구워지게 만들어놨구요. 삼겹살에 파슬리를 뿌려놔서 맛을 더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본격적으로 삼겹살을 굽기!!

 

 

이제 불판을 달궈주고~~!!

 

 

이렇게 삼겹살을 올려줍니다.~!!

 

 

중간중간 뒤집어 줘야죠~

 

 

그리고 김치도 이렇게 얹어주면 됩니다.

 

 

지글지글 보글보글 삽겹살 굽는 소리 ~!! 직접 들어보세요~!!

 

 

 

 

삼겹살 맛있게 먹는 방법?

 

 

 

삼겹살을 먹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죠. 어떤 조합이 제일 맛있나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먼저 깻잎에 얹어서 먹어봤습니다. 깻잎이 약간 시원한 맛이 나는데 절묘하게 맛있더라구요~

 

 

두번째로는 그냥 소금에만 찍어먹어봤습니다. 짜기만 해서~ 패스하기로~~

 

 

 

세번째로는 상추에 싸먹기~ 된장은 기본이구요. 여기에 고추와 파까지 얹어서 싸먹어봤는데 역시 삼겹살은 상추와 함께 해야합니다. ㅋㅋ

 

 

4번째로 잘 구워진 김치와 삼겹살을 싸먹었는데 아 정말 맛있었습니다.!! 아직까지는 최고의 맛~! 김치의 새콤한 맛과 삼겹살의 부드러운 맛이 어울러지는데 살살 녹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죠~ 상추에 김치와 삼겹살 조합을 다시 올려서 먹어봤는데요. 오늘 삼겹살 먹는 방식은 이걸로 결정했습니다. 상추 김치 삼겹살의 조합은 정말 최고의 맛이었습니다. ㅋㅋ

 

 

한입 하실래요?

 

삽겹살 여기서 끝이 아니다?

 

 

 

삼겹살이 너무 맛있어서 새로운 메뉴에 도전해봤어요~ 바로 항정살인데요.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더군요~

 

 

우리 준수도 먹고 싶었나봐요. 입맛다셔요~ ㅋㅋ

 

 

항정살도 지글지글 보글보글~!!

 

 

 

소리는 역시 실감나게 들어야하죠~

 

 

김치와 함께 지글지글 보글보글~!

 

 

이렇게 한입..~ 항정살도 맛있는데 삼겹살보다 맛있지는 않았어요. 역시 삼겹살 전문점이라 그런가봐요~!

 

삼겹살 먹고 나서 냉면? 김치말이 국수와 김치칼국수가 더맛있다.

 

 

다 먹고 나서 먹을수 있는 메뉴 중에 저는 김치 칼국수를 골랐어요.~ 얼큰하게 마무리 짓고 싶었거든요. 역시나 김치가 맛있어서 그런지 김치 칼국수 맛도 맛있었습니다.

 

 

우리 와이프님은 김치말이 국수~김치 말이 국수는 시원한 거에요~ 냉명대신에 먹어도 좋을 만큼 시원하면서 매력적인 맛이었어요.둘다 먹어봤는데 저는 개인적으로는 김치말이 국수가 더 맛있더라구요. 우리 와이프님은 김치 칼국수가 더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입맛따라 다른가봐요. 삼겹살 먹고 난 후에 먹는 후식 절대 빼먹지 마세요.~

 

 

 

 

 

Posted by 스머프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