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달에는 제 블로그에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요. 역시나 가장 큰 사건은 블로그 이사인것 같아요. 다음 뷰 트래픽을 트래픽 초과로 놓치면서 시작된 이사에 대한 결심은 바로 행동으로 이어졌습니다. 그럼 이사후 스머프 블로그는 6월을 어떻게 운영했는지 결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달 부터는 블로그 결산에 대한 큰 틀을 정해볼까 합니다.

Chapter1)블로그 통계분야
1.총 발행 포스트수
2.총 방문자수
3.총 댓글수
4.총 트랙백 수
Chapter2)이달의 추천 포스트
Chapter3)블로그 수익분야
Chapter3)7월 블로그 목표

Ch.1)블로그 통계분야

1. 6월에 발행한 총 포스트 수(19 Post)
이번달에는 막바지에 포스트를 많이 못했더니 포스트수도 저조하네요. 이사도 했기도 하거니와 학원업계 성수기를 맞아 매일 매일 짬도 없이 얽매이다 보니 포스트수가 저절로 줄어들었네요. ㅠㅠ

2. 총 방문자 수(2427 방문)
방문자 수가 너무 기가 찰만큼 적어졌어요. 텍스트큐브 운영할때는 하루에 600에서 800명선에서 왔다갔다 했는데.. 이사후유증에 포스트수 부족으로 인한 사태인것 같아요 ㅎㅎ더욱 열심히 하라는 결과치겠죠.

6월8일에 이사하여 6월 9일에 435명을 찍은후로 100명도 안되는 방문자수가 저의 마음을 아프게 합니다 ㅋㅋ
포스트를 거의 못한 6월 말에는 최저 29명까지도 기록하였네요. ㄷㄷㄷ. 초보 블로거 답죠. ㅠㅠ

3. 총 댓글 수(129 댓글)
포스트는 19포스트인데 댓글은 참으로 많이도 달렸네요. 이사한 후에도 꾸준히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신 이웃분들 때문인것 같아요. 너무 감사합니다.^^ 이번달에 제 블로그에 가장 많은 댓글을 남겨주신 분은 어떤 분이실까요.

댓글 많이 단 사람 10명
1.눠한왕궤 (12)
2.[터프가이] (11)
3.머니야 머니야 (8)
3.소춘풍 (8)
5.기브코리아 (8)
6.폴라베어뱅크 (7)
6.우깅 (7)
6.오러 (7)
6.mindnote (7)
10.해피dreamer (6)

티스탯이란 프로그램이 편하긴 하네요. ㅋㅋ 이런 좋은 프로그램 알려주신 비프리박님(블로그구경하기)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4. 총 트랙백 수(0트랙백 전송/2 트랙백 수신)

보낸 트랙백은 0개이네요. 제가 다른 분들께는 트랙백을 하나도 보내지 않았었군요.. 그리고 2개의 트랙백을 받았습니다. 트랙백의 핵심은 제 블로그의 글과 관련있는 다른 블로거의 글을 연결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역할에 충실하고자 또 연결해드립니다.^^
  • 벨라님 트랙백 블로그 소통의 시작은 트랙백이다!

  • 오러님 트랙백 트랙백은 블로그를 홍보하기 위한 도구이다?

  • 앞으로는저도 트랙백 많이 보낼것이며 또 많은 트랙백 기대하고 있게습니다. 더불어 스머프 블로그는 제휴마케팅 글까지 모든 트랙백에 대해서 환영한다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트랙백 망설이시는 분들. 망설이지 마시고 마구마구 날려주세요.^^

    Ch.2)이달의 추천 포스트

    이번달에는 포스트 수가 많이 적어서 제가 뭘 추천해야 할지 고민이 되는데요. 저처럼 예비 부모가 되신분들을 위해 고운맘카드 포스트와 제 2세 소식을 추천 포스트로 정해봤습니다.


    추천포스트 바로보기 : 국민건강보험에서 시행하는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제도 <고운맘카드>
    추천포스트 바로보기 : [특종]스머프군의 2세를 첫 공개합니다.^^
    이 포스트는 순전히 자랑임을 미리 밝힙니다. ㅋㅋ 요즘 우리 준이(태명)때문에 너무 행복해요~ 그래서 자랑질 할려고 추천포스트로 선택했어요.^^

    Ch.3)블로그 수익분야

    이번달 블로그 수익은 얼마나 나왔는지.. 한번 알아봐야겠죠. 이번달에도 수익이 난 곳은 비슷한것 같습니다. 링크프라이스와 구글 애드센스 그리고 애드알바에서만 수익이 났네요.

    1. 구글 애드센스(16.60달러)


    평균적인것 같아요. 평균 16달러 18달러 20달러 이정도 선에서 항상 유지되는 것 같아요. 이유분석도 들어가야 하는데 에고 ㅠㅠ 현재 전체 90달러를 돌파해서 아마 이번달안에는 100달러 돌파할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첫 구글수표를 손에 넣을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2. 링크프라이스 (28,310원)
    제휴마케팅 부분 (19,310원)


    제휴마케팅은 부분은 보시다시피 19370원의 수익금이 나왔네요. 하지만 링크프라이스는 이벤트를 꾸준히 참여하고 있어서 내일 수익으로 확정되오니 내일 이벤트 수익금까지 확정되어서 최종 수익금이 나오겠네요.^^ 이 부분은 아마도 5월에 참가했던 이벤트 수익금이 이번달에 지급되는 걸로 알고 있어요.^^ 링크프라이스 배너달기 이벤트 꾸준히 참가하세요. 생각보다 돈 됩니다 ㅎㅎ.

    덧)링크프라이스 이벤트 수익금이 지급되었네요. 이번달에는 배너달기 이벤트에 참가해서 총 9천원의 수익금이 발생하였습니다.^^

    3.애드알바(126,000원)
    애드알바는 역시나 제일 효자 싸이트인것 같아요. 꾸준히 이정도 수준은 유지해주고 있습니다. 포스트를 많이 못썼는데도 말이죠. 앞으로 더 자주 많이 하면 더 많은 수익이 날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달에는 대략 이정도의 수익금이 발생했네요.

    Ch.4)7월의 블로그 목표

    6월은 이래저래 일도많았고 성적도 안좋은 편이라고 볼수 있겠죠. 툭 떨어진 방문자수는 참 마음이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더 열심히 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더 열심히 해야겠어요. 방문자수 떨어졌다고 포기한다면 블로그 못하는거죠 ㅎㅎ

    7월 방문자수 목표 : 5000
    7월 발행 포스트 :25개
    7월 수익금 : 250,000원 정도 (휴가비는 나와야 하지 않겠어요 ㅋ블로그 2개이니 욕심을~ ㅎㅎ)

    그리고 6월 한달동안 제 블로그에 항상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주신 이웃 블로거분들 모두 모두 감사드립니다. 무더운 7월 모두 몸 건강하세요.^^


    덧)

    티스토리에도 베스트가 있었네요. 이건 단순히 댓글과 트랙백 수로만 하나봐요.. 이런글도 베스트로 올라가는거 보니..어찌됐건 베스트는 기분 좋아요~~
    Posted by 스머프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