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머프입니다.

이제 얼마후면 2014년이 다가오네요. 달력도 한장밖에 남지 않은 시점에서 올 한해를 돌아보면 참 씁쓸한데요.. ㅠㅠ 어제 아내랑 대화를 하면서 2014년에는 가계부를 제대로 써보자고 얘기가 나와서 인터넷으로 쓸수 있는 가계부를 알아봤습니다. 네이버 가계부와 모네타 가계부를 한번 비교해봤는데요. 제가 비교해본 정보를 한번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가계부

 

 

 

네이버 가계부입니다. 네이버 가계부는 큰 화면으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저도 작년에 써봤는데요. 한번에 계산되고 카테고리를 세부적으로 설정할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과 공유도 할수 있고 목표도 세울스 있는 점, 예산쓰기가 따로 있다는 점. 통계자료가  잘되어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모네타 가계부

 

 

모네타 가계부입니다. 예전 싸이월드의 미니홈피처럼 아기자기한 맛이 느껴지는 곳인데요. 보험과 대출을 따로 관리할수 있다는 점이 매우 좋았으며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지출을 따로 구분해서 적을수 있는 점 또한 매력적이었습니다.  네이버 가계부와 모네타 가계부를 쓸때에는 수입과 지출관리가 목적이신 분들은 네이버 가계부를 대출이나 보험이 많으시고 카드를 많이 쓰시는 분들이라면 모네타 가계부를 추천해드립니다.

 

 

그리고 어떤 가계부를 사용하건 제일 중요한 것은 가계부를 어떤 것을 쓰느냐가 아니고 얼마나 꾸준히 쓸수 있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가계부 잘쓰는 방법에 관한 괜찮은 글이 있어서 가져와봤으니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2014년 가계부 잘쓰는 방법? 가계부 꾸준히 쓰는 노하우 알아보기

 

 

Posted by 스머프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