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대박을 기원합니다.



드디어 오늘이 2010년도 수능을 보는 보는 날이군요. 요즘은 초등학교때부터 서울대 준비하는 학원이 있다죠? 무서운 세상입니다.ㅎㅎ 뭐 여하튼 길게보면 12년 짧게보면 3년동안 준비한 대학수학능력시험이니 만큼 모두 최선의 결과나 나왔으면 좋겠네요. 그러고 보니 저는 수능본지가 어느새 12년이 지났네요. 1998년에 수능시험을 봤으니 말이죠. 수능끝나고 저는 대학을 일찍 합격해서 좀 편하게 보냈던 기억도 새록새록 나네요 ㅎㅎ

여러분들은 수능시험을 마치시고 무엇을 하셨나요? 운전면허시험을 따러다녔던 친구도 있고... 그동안 못놀았던 한을 수능끝나고 풀면서 여행도 다니고 놀러도 다녔던 친구들도 있었지요. 저도 뭐 여기저기 놀러다녔던 기억도 납니다. ㅋㅋ 시골 촌놈이라 서울에 올라와서 구경도 다니고 했었지요. 열심히 했으니 누린 특권이 아닌가 싶어요(아 옛날 생각나네요.. ㅎㅎ)

오늘은 대학전공별로 배우는 프로그램과 신입생들이 미리 배워두면 상당히 유용한 프로그램들에 대해서 언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첫번째로 산디과로 불리는 산업디자인학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업디자인

산업디자인의 한 부분인 자동차디자인


▶산업디자인학과
흔히 말하는 산디과라고 하죠. 인테리어디자인, 시각디자인, 공업디자인 등 산업전반에서 쓰이는 디자인에 관련된 전공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졸업 후 진출하는 분야도 . 인테리어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제품디자이너, 캐릭터디자이너, 컬러리스트, 애니메이터, 웹디자이너, 귀금속 및 보석세공원, 공예원, 시각디자이너, 웹프로듀서, 산업디자이너, 만화가 등 우리나라 디자인 산업을 이끌어 가는 주역들을 배출하는 학과입니다.

산업디자인 관련자격증으로는 디자인 실기교사, 시각디자인 산업기사, 제품디자인 산업기사,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시각디자인 기사, 제품디자인 기사, 컴퓨터 그래픽 운용 기능사, ACE 국제 공인 자격증 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수능이 끝난 후 산업디자인학과로 진학할 학생들은 무엇을 공부해야 좋을까요?

학교별로 차이가 나지는 기본적인 프로그램들은 대부분 비슷합니다. 포토샵과 일러스트, 오토캐드와 3D 맥스, 스케치업 등을 주로 배웁니다. 포토샵과 일러스트는 2D 그래픽의 기초를 잡는다고 보시면 되며 오토캐드는 산업디자인에 필요한 도면을 그리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3D 맥스는 제품의 실체적인 윤곽을 3D로 작업을 해서 만들어 내는 작업을 하죠. 큰 틀은 대부분 이런 형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신입생이라면 이번 방학때 일러스트와 포토샵 캐드 정도만 미리 배워두시면 1학년 수업때 상당히 도움이 되실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보다 자세히 알고 싶으면 해당 대학교에 미리 연락을 해서 1학년때의 교육과정을 미리 알아보시고 준비하시는게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그린컴퓨터학원와 같은 유명한학원에서 준비하는것도 추천해드립니다.^^ 수능 수험생들은 수강료 할인 이벤트도 있다고 합니다.^^ 수험생 모두 원하는 대학 원하는 과에 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스머프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