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환자수는 점점 늘어나는데, 줄어드는 암보험 보장과 상품, 최대한 빨리 암보험 가입해야


암보험,암보험비교싸이트,암보험추천,

전남 화순에 있는 전남대병원 암센터



재작년에 지금의 와이프랑 데이트를 하고 있는데 갑자기 전화를 한통 받았습니다. 어머니께서 많이 아프셔서 병원 알아볼려고 시흥에 있는 시화에 올라오셨다고 말이죠. 어디가 편찮으시단 말도 않하시고 그냥 아프셔서 올라오셨다고 저보고 오라고 하길래 냅다 갔습니다. 그때 들었던 말이 어머니께서 유방암이라고 하셨습니다. 조금 많이 당황한 기억이 납니다. 솔직히 암이라는 병 우리가족에게는 상관없겠지 하면서 살아왔었는데 말이죠.
결국 시골 진도와 너무 멀어서 전남 화순에 있는 전남대학교 병원으로 입원하시고 수술까지 받으셨습니다. 나중에 알고 봤더니 광주에 있는 전남대 병원이 아닌 화순에 있는 전남대 병원은 암수술로 조금 유명한 데라고 하더라구요. 병원도 외곽에 공기 좋은곳에 있었구요. 뭐 어쨌든 수술 잘 받으시고 지금은 힘든 일은 못하시지만 항상 건강하게 웃으면서 잘 지내시고 계십니다.
당연히 작년 저의 결혼식에서 화촉도 올려주셨구요. 그일을 겪고나서 보험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꼈습니다. 솔직히 결혼전에 혼자 살면서 보험 들었다 해약했다. 들었다 해약했다를 꽤 여러번 반복했던 기억이... ㅎㅎ 근데 저만은 아니겠지요.^^그 일이 있고나서 아버지부터 동생들까지 모두 보험에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어머니 역시 그 전에 가입해 놓으신 보험으로 병원비 걱정없이 괜찮아 지셨으니까요.

저희 장모님도 비슷한 일을 재작년에 겪으셨습니다. 저희 어머니보다 조금 더 먼저이기도 하거니와 암까지는 아니었지만 뇌종양 비슷한걸로 쓰러지셨다가 보험 혜택으로 무사히 치료한 경험이 있습니다. 양가 어머님들이 참.. 고생이 많으셨나봐요. ㅠㅠ

● 암보험 상품과 보장이 줄어들고 있다.

보험 별거 아닌것 같지만 꼭 필요하다는거 정말 가족중에 한 사람 아파봐야 아는것 같아요.
그래서 저 역시 돈을 조금 못모으더라도 매달 꼬박꼬박 보험료는 납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서두가 좀 길었네요. 워낙 보험이 중요한것 같아서 경험담을 주저리주저리 떠들어 봤습니다. 본격적으로 주제로 들어가야겠지요. 한국이란 나라에서 암이란 병은 매우 위협적인 병입니다. 국내 사망자 중 암으로 평균 사망자수의 1/3이라는 사실.. 암으로 죽는 사람이 생각이상으로 많다는 뜻입니다.
 

암보험,암보험비교싸이트,암보험추천,

시간이 갈수록 암보험은 보장이 축소되거나 폐지되고 있다.


이런 추세때문인지 최근에 암보험을 판매하는 보험회사들이 판매를 중단하고 있거나 보장을 점점 축소하여 가고 있습니다. 보험회사들이 보험상품을 팔지 않는다! 이상한 말처럼 들릴지도 모르지만 실제로 보험업계에서 벌어지고 있는 현상입니다. 이유는 늘어나는 암 발병률로 인해 암보험으로 인해 보험사들이 입는 손해율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 가장 큰 원인입니다.

대신 암보험을 변경하거나 상품으로 내놓지 않고 의료실비보험이나 건강보험, 종신보험 등 타 보험상품에 특약으로 암 담보를 잡아 판매하고 있는 식으로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이것은 암 발병률이 높아져서 보험사의 보험지급액 증가로 인한 수익악화라는 결과가 초래되기 때문에 암보험 상품을 폐지하거나 보장을 축소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암보험에 대한 가입을 하루라도 빨리하는 것이 좋은데 막상 암보험에 가입하고자 한다면 선택에 있어 어떤 기준으로 암보험에 가입해야 하는지 알 필요가 있습니다. 암보험의 경우 암이라는 특정질병에 대해서 보장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특히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암보험 가입요령 7가지를 통해 현명한 암보험 선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장 긴 보장기간을 선택하자!

암에 대한 위험은 연령이 증가할수록 커지게 되는데 가입 후 중도에 다시 가입하게 되면 보험료 부담이 상태적으로 커지게 됩니다. 따라서 보장기간이 제일 긴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여러 모로 유리하겠죠. 이는 암보험 뿐만 아니라 모든 보험이 보장기간을 가장 긴 상품으로 좋은 것 같습니다.

2. 진단보험금만큼은 확실히 챙기자!
암보험에는 진단, 수술, 입원, 요양, 통원 등에 대한 보험금이 지급되는데 암 진단이 된다고 해서 요양, 통원 등이 반드시 발생하는 것은 아니며 또한 진단보험금이 충분할 경우 진단보험금으로 기타치료자금으로 활용할 수도 있으니 진단보험금이 많은 것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3. 보장기간에 유의하자!
암보험의 경우 가입 후 바로 보장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대략 가입완료가 되는 시점에서 90일이 경과해야 보장을 받을 수 있으니 유념하도록 합시다.

4. 암이라고 해서 다 같은 암이 아니다.
암 진단을 받았다고 해서 무조건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폐나 위암에 가입되어 있는데 유방암을 진단받았을 경우에는 보험금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때문에 되도록이면 모든 암에 보장이 다 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여성질환과 관련한 암 보장이 있는지 꼼꼼히 살펴봐야 하겠죠.

5. 암은 재발할 가능성이 많다.
암 치료시, 수술 한번으로 끝내면 좋겠지만 암은 재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암보험 가입 시 횟수에 상관없이 매회마다 수술비를 지급하고 장기간이면서 재입원할 경우에도 보상해주는 보험이 좋습니다.

6.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
연령이 높아질수록 모든 보험이 불리해지고 암보험은 그 중 보험료 상승이 가장 심한 보험입니다.보험연령이라는 것에 의해 하루 차이로 보험료가 오를 수도 있고 또한 갑작스런 질병과 혈압, 당뇨 등으로 현재는 가입이 되나 향후에는 가입이 안 될 수도 있으니 가입은 하루라도 빨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7. 갱신형과 비갱신형  어떤게 유리한가.
암보험을 알아보시다보면 갱신형과 비갱신형이 있습니다. 갱신형은 처음 비용은 저렴한 편이나 일정 기간이 되면 갱신이 되어서 보험료가 올라가게 됩니다.보험료가 감당하지 못할만큼 올라갔을경우에도 마음대로 해약할수도 없는 상황이 발생할수 있다는 단점 때문에 계속 일정 금액을 내는  비갱신형을 추천해드립니다.


함께 알아두면 좋은 암보험 정보
1.가장 좋은 암보험은 어떤보험인가?
2.우리가족을 지키는 아버지들에게 꼭 필요한 보험은?
3.갈수록 보장이 줄어드는 암보험 적당한 가입시기는?
4.암보험과 함께 가입해두면 좋은 보험은?


Posted by 스머프s